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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통상자원부]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으뜸할인 가전제품 구매 시 환급 제도

백광진
2019-08-23
조회수 1836

으뜸할인 가전제품 구매 환급제도란?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의 전기요금 복지할인을 받고 있는 모든 가구를 대상으로 으뜸할인 가전제품을 구매할 시

구매제품의 10%가 환급되는 제도를 말합니다. 

환급 제도는 2019년 8월 23일 부터 시행되고 으뜸할인 가전제품은 10개 품목(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냉온수기, 전기밥솥,

진공청소기, 공기청정기, TV, 제습기)의 1등급 제품을 말한다.

환급 대상 가구는 한국전력공사의 전기요금 복지할인 대상 가구로 복지할인 대상 가구는 장애인(등급제 폐지 전 1~3급), 국가·5.18유공자(상이 1~3급), 독립유공자와 유족,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3자녀 이상·대가족(5인 이상)·출산(3년 미만) 가구, 사회복지시설, 생명유지장치 사용 가구 등으로 한전 사이버지점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환급 금액은 대상 제품 구매비용의 10%(가구당 20만원 한도)이며, 사업 기간은 23일부터 재원 소진 시까지(11월 한도)로 환급을 희망하는 가구는 한국전력공사(한전)에서 ‘전기요금 복지할인 대상 확인증’을 발급받은 후, 대상 제품을 구매하고 관련 서류를 첨부해 23일 오픈 예정인 한국에너지공단 환급신청 온라인 홈페이지(http://rebate.energy.or.kr)로 신청하면 된다.
한전 복지할인 요건을 갖추고 있으나, 현재 전기요금 할인을 받고 있지 않은 가구는 한전 사이버지점을 통해 할인신청을 하면 바로 환급 신청 대상으로 등록이 가능하다.




출처: 에이블뉴스(정지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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