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청소년의 꿈

"취업" 그 길을 함께 합니다.


장애관련 최신뉴스입니다.

[한국조폐공사] '시각장애인용 지역사랑상품권'선봬

백광진
2020-07-16
조회수 63

조폐공사, ‘시각장애인용 지역사랑상품권’ 선봬

- 시각장애인 정보 제공 위해 QR코드 적용
- 시각장애인연합회와 협력, 사용 편의성 제고

 □ 한국조폐공사(사장 조용만, www.komsco.com)는 시각장애인을 위해 QR코드를 적용한 지류(종이) 지역사랑상품권(지역상품권)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 ‘시각장애인용 지역상품권’은 스마트폰으로 상품권 뒷면 우측 상단에 인쇄된 QR코드를 스캔할 경우 지역상품권과 관련한 주요 정보(상품권명, 액면금액, 발행처, 유효기간 등)를 음성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 음성 안내는 스마트폰 운영체제에 내장된 기능을 통해 이뤄진다. 안드로이드폰은 보이스 어시스턴트(Voice Assistant), 아이폰은 보이스오버(VoiceOver)라는 문자 음성 안내기능을 갖추고 있다.

 □ QR코드 적용된 지역상품권은 오는 24일 군산시에 공급되는 상품권을 시작으로 연내 조폐공사가 제조하는 모든 지역상품권에 적용된다.

 □ 조폐공사는 제조비용 상승없이 시각장애인이 지역상품권 주요 정보를 손쉽게 인식하도록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와 함께 개선방안을 모색해왔다.

 □ 시각장애인연합회 관계자는 “조폐공사의 적극적인 노력 덕분에 시각장애인도 지역상품권 정보를 손쉽게 식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조폐공사 이근우 지자체상품권사업팀장은 “앞으로도 지역상품권의 사용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역사랑상품권앞면

0 0

인기기사


최신기사